잉글리시 FA컵 8강 경기가 주말기간동안 진행됩니다. 노리치와 맨유의 경기는 맨유의 연장전 결승골로 가장 먼저 4강에 진출했습니다. 이어서 세필드와 아스날, 첼시와 레스터, 뉴캐슬과 맨시티의 경기가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뉴캐슬과 맨시티의 경기 중계는 2020년 6월 29일 월요일 새벽 2시 30분 뉴캐슬의 홈구장인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펼쳐집니다. 경기 중계는 SPOTV / SPOTV ON / SPOTV NOW 를 통해 무료로 중계 됩니다.
TV PC 모바일 등으로 모두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네이버나 카카오티비 인터넷 중계는 예정되어 있지 않기에 SPOTV NOW 에서 로그인을 하신 뒤 spotv무료채널을 통해 인터넷 혹은 모바일로 시청하시면 됩니다.
뉴캐슬 라인업 4-4-1-1
달로우, 로스, 페르난데스, 라스셀레스, 만킬로, 세인트 맥시민, 벤탈렙, 셸베이, 라자로, 알미론, 조엘링턴
맨체스터 시티 4-3-3
브라보, 칸셀루, 오타멘디, 가르시아, 진첸코, 실바, 로드리고, 실바, 포덴, 제주스, 사네
뉴캐슬 맨시티 양팀 맞대결
최근 6경기 맨시티가 3승 2무 1패를 기록중입니다. 다만 최근 리그에서 무승부를 기록했고 지난시즌 뉴캐슬이 홈에서 맨시티를 2-1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뉴캐슬은 홈에서 맨시티에게 최근 6경기 중 4경기에서 단 1패만 기록하고 있습니다.
맨시티는 리그 우승은 리버풀에게 내주었고, 챔피언스리그 16강 마드리드와의 2차전을 8월달에 남겨두고 있고, FA컵 8강전이 현재 당면한 가장 집중할 경기라 뉴캐슬의 최근 상승세가 꺽일지 지켜볼 포인트입니다.
뉴캐슬은 제트로 웰렘스가 시즌아웃인 상태이고, 크리스티안 아추와 롱스태프, 헤이덴, 클라크, 매튜 롱스태프, 맷 릿치 출전여부가 불투명합니다.
맨시티는 아게로의 시즌아웃 부상으로 전력외가 되었고, 페르난지뉴가 퇴장 징계로 뉴캐슬전 출전이 불가능합니다. 존스톤스 역시 출전 여부가 불확실합니다. 스티브 브루스 감독은 롱스태프 형제들이 맨시티전에 출전할 수 있길 희망하고 있습니다. 시즌 베스트 11이 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맨시티 필 포덴은 가벼운 부상이슈로 첼시 원정에서 결장했지만 뉴캐슬전에서 선발 출전합니다.
주앙 칸셀루와 진첸코가 라이트백, 레프트백 선발 출전 예상됩니다.
리버풀은 맨시티의 패배로 자동 우승이 확정되었습니다. 얄궂게도 맨시티는 다음 주 목요일 리그 경기로 리버풀을 에티하드 스타디움으로 불러서 경기를 치르게됩니다.
맨시티에서의 미래가 보장되지 않은 사네는 긴 장기 부상에서 회복 드디어 뉴캐슬전에서 선발 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네는 작년 8월을 마지막으로 그라운드에서 볼 수 없었고 올 시즌도 날아간 것으로 보였지만 코로나 브레이크로 출장기회를 잡게 되었습니다.
사네는 뮌헨으로 이적이 근접했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맨시티는 FA컵 최근 9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고 있습니다. 18-19 FA컵 우승은 맨시티 였습니다.
맨시티는 뉴캐슬과의 26번의 전적 중 무려 24번동안 패배가 없습니다.
뉴캐슬도 FA컵 최근 5경기에서 패배가 없습니다.
뉴캐슬은 코로나 브레이크 이전과 재개 이후 토탈 5게임 연속 무패를 기록중입니다. 이 기간 3승 2무의 전적으로 13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현재 승점은 39점이고 9위 아스날이 43점이라 리그 마지막까지 가게되면 순위가 많이 뒤바뀔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맨체스터 시티는 주중 리그 런던원정에서 첼시에게 2-1 패배를 당하면서 19-20 리그 우승은 리버풀에게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최근 좋은 흐름의 뉴캐슬은 홈에서 맨시티에게 최근 5년내 단 1패만 기록중입니다. 그럼에도 맨시티의 전력이 뉴캐슬에게 우위에 있고 리그 우승을 리버풀에게 내준 상황에서 FA컵과 UCL에 높은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맨체스터시티의 0-1 혹은 1-2 승리를 예상해 봅니다.